16-gu

16-gu 조용하고 한적한 기분을 즐길 수 있는 설악면 감성카페

.[5월 9일 토요일 휴무안내🥹]안녕하세요 여러분 16구입니다! 오늘도 잘 열려있습니다🎈연휴간 밀린 작업들 소화해야하고 잠시 충전하러 내일은 휴무입니다.🎈6시 마감이면 길게하지도 않는데 왜 이리 자주쉬냐는 질문을 듣...
08/05/2026

.
[5월 9일 토요일 휴무안내🥹]

안녕하세요 여러분 16구입니다! 오늘도 잘 열려있습니다🎈
연휴간 밀린 작업들 소화해야하고 잠시 충전하러 내일은 휴무입니다.

🎈6시 마감이면 길게하지도 않는데 왜 이리 자주쉬냐는 질문을 듣습니다.
늘 열어두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여 죄송한 마음입니다🥲
자영업이란게, 영업시간은 빙산의 일각처럼 드러나 있는 것 같습니다.
뒤에서 많은 전처리와 작업들이 수행이 되어야하는데,
몸은 하나고, 또 손님이 미어터지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참...
매장이 협소하다보니 저녁시간 손님들은 큰 곳으로 가시는 것 같아서
디저트 작업에 집중하고자 올해는 과감하게 6시 마감으로 운영중입니다.
많은 분들 저녁에도 모시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저녁시간 열지 못해서 저도 늘 속상합니다 여러분🥹
연차가 거듭될수록 저 역시도 늘 어떻게 해야 더 좋은 공간이 될 수 있을까?
어떤 노력을 해야 수익과 이상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내 노력의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성찰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구요.
모르겠는것 투성이지만, 여러분들께 드릴 수 있는 말은
저는 제 사정과 체력과 시간이 되는 선에서 정말정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제가 이 직업을 영위하는데에 있어서 어쩌면..
그렇게 중요한 일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일단 잘해야하는거니까요.
맛있는 것들을 일단 잘 만들고, 홍보부터 서빙까지 잘해야하는 일이거든요.
공간이 예뻐야하는건 기본이자 덤이구요.
가끔은 하루 이렇게 쉬어가는 날이 있는데 저 역시도 조바심이 납니다.
하루매출이 아쉬운데 쉬어도 되는건가 싶어서요.
말이 길어졌습니다. 결국 하고 싶은 말은 그겁니다.
저 생각보다 열심히 한다구요.ㅋㅋ
오늘도 미련할지도 모르지만 그냥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
알아봐주시고, 와주시는 모든분들께 감사드리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오늘도 잘 열려있고, 다음주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쿠폰을 처음 만들고 뿌린지도 어느새 일년입니다.보통은 한달에 한개씩만 눈물을 머금고 뿌리고는 했는데,이번주는 날씨가 너무 좋다보니 오늘 한주짜리 쿠폰을 또 보냈지 뭐에요?그런데도 쿠폰 회수율이 30%도 채 되지 않...
24/03/2026

.
쿠폰을 처음 만들고 뿌린지도 어느새 일년입니다.
보통은 한달에 한개씩만 눈물을 머금고 뿌리고는 했는데,
이번주는 날씨가 너무 좋다보니 오늘 한주짜리 쿠폰을 또 보냈지 뭐에요?
그런데도 쿠폰 회수율이 30%도 채 되지 않으니 더 분발하셔야겠습니다 여러분..🔥
이번 쿠폰은 모든분들에게 보내진 않았고,
신규 손님들과, 단골분들 총 600여팀에게 보내졌습니다.
혹여나 내가 못받았다면 45일 이상 적립을 찍지 않은겁니다🥹
지역 사회의 카페로서 늘 지역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도,
저희같이 작은 카페가 할 수 있는건 많지는 않더라구요.
좋은 품질을 좋은 가격에 드리는 것.
친절함으로 무장하여 오시기 편한 곳이 되는 것.
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한주되자구요 여러분!

.비왔던 하루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 감사드립니다.비가 오는 날은 실내로 몰리게 되는데,오늘 이래저래 모시지 못한 분들께 죄송한 하루입니다🥲늘어나는 신메뉴에 배달까지6시에 문을 닫고 있습니다만, 베이킹 작업까지 있다보...
18/03/2026

.
비왔던 하루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 감사드립니다.
비가 오는 날은 실내로 몰리게 되는데,
오늘 이래저래 모시지 못한 분들께 죄송한 하루입니다🥲
늘어나는 신메뉴에 배달까지
6시에 문을 닫고 있습니다만, 베이킹 작업까지 있다보니
개인적으로는 늘~~~~ 업무중인것같은 느낌입니다😵‍💫
운영시간이나 신메뉴 관련해서 늘 좋은 뉴스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3월.. 모두 기운내세요 여러분👊🏻

.[신.상.메.뉴]16구가 원래 휘낭시에를 조금 많이 굽는 매장이잖아요?노른자가 조금 넉넉하다보니 다시 까눌레까지 오게되었어요.까눌레....호불호도 많이 갈리고, 오븐도 잘타고, 기름도 많고...예전에 한창 구울때 ...
13/03/2026

.
[신.상.메.뉴]
16구가 원래 휘낭시에를 조금 많이 굽는 매장이잖아요?
노른자가 조금 넉넉하다보니 다시 까눌레까지 오게되었어요.
까눌레....
호불호도 많이 갈리고, 오븐도 잘타고, 기름도 많고...
예전에 한창 구울때 겉바속촉한다고 또 치아에는 많이 끼고..
고민하다, 구운후 살짝 숙성시켜 콰삭보다는 폭신한 느낌으로 만들어봤어요.

오늘부터 천천~히 시작해보는 신상 디저트들!

1. 솔트카라멜까눌레
갓 구워낸 까눌레에다 솔트카라멜을 채워넣고 숙성!
크리스피하진 않지만 폭신하고 카라멜의 깊은향으로 커피와 잘어울려요.

2. 솔트카라멜휘낭시에
기본 16구 휘낭시에에 직접제작한 솔트카라멜을 붓고 소금올려 숙성시켰어요.
보다 깊은 맛이 난답니다!

3. 무화과휘낭시에
크런치한 무언가는 넣지 않았는데 콰삭하죠! 무화과 때문에요!
기본 휘낭시에가 너무 심심하셨을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함께 먹다보면 커피한잔 뚝딱하게 되는 메뉴들로 불금 보내보자구요~
좋은하루되세요 여러분!
(사진속 말차까눌레는 그냥 만들어본거고, 오늘 오셔서 신메뉴 주문해주시면 나눔할게요~)

.안녕하세요, 16구입니다.지난주도 그렇고 이양반이 왜자꾸 일찍닫나 싶으실것같습니다.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오늘내일은 조금 일찍 닫아야할것같습니다.사실은 지난 주말 이사를 했습니다.앞뒤로 정리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고,...
05/03/2026

.
안녕하세요, 16구입니다.
지난주도 그렇고 이양반이 왜자꾸 일찍닫나 싶으실것같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오늘내일은 조금 일찍 닫아야할것같습니다.
사실은 지난 주말 이사를 했습니다.
앞뒤로 정리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고,
아이 어린이집이나 행정절차등 시간을 내야하는 것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이사 후 정리가 쉽지가 않네요 정말🥲

늘 그렇지만 저는 매장을 길게 여는게 마음이 더 편한 사람입니다.
올 한해는 평일 직원을 놓기가 어려운 여건이기도하고,
이런 형태로 운영을 하게 될것같아서 벌써부터 머릿속이 아득해지지만,
많은 분들 성원해주시면 그만큼 더 열심히 잘할 수 있을겁니다!
모쪼록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후딱 일 처리하고 안정적인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6구입니다!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오늘 조금 일찍 닫습니다.방문에 참고를 부탁드리오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감사합니다.
26/02/2026

.
안녕하세요 16구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오늘 조금 일찍 닫습니다.
방문에 참고를 부탁드리오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루를 잘 정리합니다.간만에 여행사진 들고와서 인사를 드려봅니다.다른 큰 카페들에 비하면 귀엽다면 귀여운 규모지만제게는 많은 손님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했던 연휴입니다.바쁘지만 웃으며 커피 전할 수 있어 감사했고,그...
17/02/2026

.
하루를 잘 정리합니다.
간만에 여행사진 들고와서 인사를 드려봅니다.
다른 큰 카페들에 비하면 귀엽다면 귀여운 규모지만
제게는 많은 손님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했던 연휴입니다.
바쁘지만 웃으며 커피 전할 수 있어 감사했고,
그런 건강과 마음의 여유가 허락되어 더 감사했구요.
간만에 내일하루 평일 휴무로 하루 쉬어갑니다.
열려있어야하는 자리지만, 쉬게되어 송구스럽지만
그만큼 잘 충전하여 목요일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리고 명절간 이동길 운전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방문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오늘 내일은 두바이 타르트 정도만 소화가 가능할것같습니다!재료가 없어 죄송하기도 하지만,과분한 방문에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많은 방문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남은 한주도 행복하세요 여러...
29/01/2026

.
방문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내일은 두바이 타르트 정도만 소화가 가능할것같습니다!
재료가 없어 죄송하기도 하지만,
과분한 방문에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
많은 방문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남은 한주도 행복하세요 여러분❤️

.새해가 지나고 어느새 2주!많은 분들께서 1월을 채워주고 계십니다🔥🔥이렇게나 많은분들께서 와주신다니 그저 감사지요!저는 몇년만에 돌아온 마감업무에 익숙해지는 중입니다.한동안 우리 친구들에게 맡겨둔 집기류들을 정리하...
14/01/2026

.
새해가 지나고 어느새 2주!
많은 분들께서 1월을 채워주고 계십니다🔥🔥
이렇게나 많은분들께서 와주신다니 그저 감사지요!
저는 몇년만에 돌아온 마감업무에 익숙해지는 중입니다.
한동안 우리 친구들에게 맡겨둔 집기류들을 정리하고,
귀찮지만 손 가는 일들을 하나둘 찾아서 하고 있어요.
닫을때까지 함께하니 감사한것들이 더 많이 보이더라구요.
어느새 일곱번째 겨울을 같은 자리에서 보낼 수 있음에,
가정을 유지하고 열심히 살아갈 수 있음에.
같은 손님들을 몇년째 볼 수 있는 꾸준함이 있음에 감사하죠!
감사한 마음담아 한해도 잘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분간은 특별한 휴무없이 계속 달립니다!
편하게 방문해주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동절기 운영시간 안내]16구 운영 인력변화와 동절기를 맞이하여 운영시간을 변경합니다.방문시간을 참고해주시고, 3월부터는 새로운 시간대로 운영할 예정입니다.늘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맛있는 커피 내려보도록 하겠습...
05/01/2026

.
[동절기 운영시간 안내]
16구 운영 인력변화와 동절기를 맞이하여 운영시간을 변경합니다.
방문시간을 참고해주시고, 3월부터는 새로운 시간대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늘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맛있는 커피 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한 주 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16구 사장입니다.이틀동안 사장이 보이지 않아서 많이들 궁금하셨을거고, 또 얼굴을 보신 단골 손님분들도 계시지만 나름의 이유가 있었습니다.95세의 할아버지가 소천하셔서 보내드리고 오는 길입니다.할...
21/10/2025

.
안녕하세요 여러분 16구 사장입니다.
이틀동안 사장이 보이지 않아서 많이들 궁금하셨을거고,
또 얼굴을 보신 단골 손님분들도 계시지만 나름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95세의 할아버지가 소천하셔서 보내드리고 오는 길입니다.
할아버지는 늘 16구 테라스를 깨끗하게 치워주셨어요.
손님 받아야하니까 그만하시고 들어가라고 늘 잔소리 했었는데,
요 근래 할아버지가 아파 누우신 후로 대추도 직접 주워보고,
또 낙엽도 직접 주워보면서 새삼 몇십년간 해오신 노고를 느끼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16구가 몇년이나 더 영업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카페가 문을 닫아도 저 대추나무 테라스는 그대로 있을테니
주기적으로 청소를 할때마다 할아버지가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상을 치르면서 단골분들을 많이 뵀습니다.
늘 얼굴을 봤지만 장소가 다르다고 또 새롭더라구요.
오셔서 가족들을 위로해주시고, 또 자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인심 넉넉한 가게, 동네에서 쉴 수 있는 가게.
구입을 하지 않아도 쉬어갈 수 있는 동네 최고의 쉼터가 되겠습니다.
늘 찾아주시는 발걸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위로해주시고, 걸음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담아 고개숙여 인사드립니다.
남은 모든 주간 16구 정상적으로 운영합니다.
많이들 찾아주시고, 아무렇지않게 만나기로해요.
그럼 여러분 내일만나요!

Address

6, Hanseo-ro 23beon-gil, Seorak-myeon
Gapyeong
12465

Opening Hours

Monday 10:00 - 21:00
Tuesday 10:00 - 21:00
Thursday 10:00 - 21:00
Friday 10:00 - 21:00
Saturday 11:00 - 21:00
Sunday 11:00 - 21:00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16-gu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Contact The Business

Send a message to 16-gu:

Share

Category